싸울아비

자연의 힘을 숭상하며 자신의 몸을 단련하는 무투가로 일체의 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힘과 지혜로 위험을 헤쳐나간다. 이들은 산속 깊숙한 도장이나 암자에서 수련하며, 때로는 그 지역 사람들에게 봉사하며 살아가는 지혜로운 집단이다.



싸울아비는 기본적으로 파티 내에서 딜러의 역할을 한다. 그 이유는 마법사의 마법과 비슷한 능력인 '필살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마법과 필살기는 상대방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기술이다. 게다가 이 필살기는 마법과 달리 100% 적중하는 가장 효율이 높은 기술 중 하나이다. 그러나 싸울아비는 초반의 부족한 아이템, 낮은 방어력이라는 약점을 가지고 있기에 마법사와 마찬가지로 얼마나 참고 성장시키느냐가 중요하다. 


이벤트로는 참싸울아비의 횡포라는 이벤트가 존재하며, 거찬카르를 동료로 받을 수 있다. 단 이때는 인싸남, 인싸여 둘 중 한 명만 파티에 속해있어야 한다. 켓챠마을 입구에서 발생하며, 이전에 라사야 이벤트를 진행했다면 발생하지 않는다. 


싸울아비 동료들은 모두 강력하다. 힘, 체력, 전투기술, 공격력에서는 이들을 따라잡을 수가 없다. 그래서 이들을 영입만 해도 포가튼 사가를 좀 더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거찬카르나, 수희에 비해서 큐와 라사야는 생명력이 높다. 큐는 알렉리스트 마을의 여관에서 싸울아비 장갑을 소유할 경우 이벤트가 발생하며, 거찬카르는 인간 싸울아비가 동료일 경우, 라사야는 인간, 여자 마법사가 동료일 경우에, 마지막으로 수희는 인간 마법사 남자와 여자 둘 다 동료일 경우 Q맨 이벤트로 등장하게 된다.



싸울아비의 필살기 
(다음 블로그 사악님 자료 참조)

싸울아비의 필살기는 AP(어빌리티포인트)를 소비해서 사용한다. AP는 전투 중 상대방에게 근접공격을 당했을 시 올라간다. 격투 게임의 분노 게이지와 같은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기본적으로 싸울아비의 스킬은 1:1 스킬이 많으며 100% 적중을 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레벨이 올라가면 마법사의 마법과 같은 범위 공격도 가능하다.





싸울아비 동료의 AP는 레벨이 올라가면서 상승하며 최대 27까지 올라간다. 대미지는 다들 비슷한 편이지만 큐의 범위공격은 대미지가 높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기술이다.

'포가튼사가 > 직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가튼사가 직업별 필요 경험치  (0) 2013.11.17
파이터메이지, 시프메이지  (13) 2013.04.07
클러릭  (13) 2013.03.08
시프  (9) 2013.02.17
메이지  (23) 2013.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