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구조 변경에는 기본적으로 헥스 에디터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아니면 많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도 성 구조를 어떻게 풀어야 하나 찾는데만 하루가 꼬박 걸렸고 
제가 원하는 헥스코드 정보를 확인하는데 한 달 정도 시간을 썼던 것 같네요. 

준비물 : LS11Arc


LS11Arc_2014.06.18.zip


1. LS11Arc를 실행합니다.

2. ...을 눌러 징기스칸 4가 설치된 위치의 WARMAP.GK를 선택합니다.

3. 압축을 풉니다.

4. 압축을 풀면 나오는 파일 정보입니다. 제가 아는 만큼만 올립니다. 나머지는 직접 찾아보세요.

WARMAP. 
071 ~ 073 일본
074 ~ 076 중국
077 ~ 079 몽골
080 ~ 082 인도
083 ~ 085 이슬람
086 ~ 088 동유럽
089 ~ 091 서유럽

096 중국 평지 논밭
097 중국 산맥 논밭

145 중국 산맥 마을


5. 그외 정보

헥스 4마디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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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 05 00 00 성벽 - 위

00 06 00 00 성벽 ㄱ 위

00 07 00 00 성벽 I 오른쪽

00 08 00 00 성벽 ㄴ 반대 오른쪽

00 09 00 00 성벽 - 아래

00 0A 00 00 성벽 ㄴ 왼쪽

00 0B 00 00 성벽 I 왼쪽

00 0C 00 00 성벽 ㄱ 반대 위

00 0D 00 00 성벽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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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 00 01 00 큰 나무

00 00 02 00 작은 나무

00 00 03 00 바위

00 00 04 00 산맥에 쓰이는 바위

00 00 05 00 사막 바위

00 00 06~09 00 논밭

00 00 0A~0C 00 건물

00 00 0D 00 성벽 - 위

00 00 0E 00 성벽 ㄱ 위

00 00 0F 00 성벽 I 오른쪽

00 00 10 00 성벽 ㄴ 반대 오른쪽

00 00 11 00 성벽 - 아래

00 00 12 00 성벽 ㄴ 왼쪽

00 00 13 00 성벽 I 왼쪽

00 00 14 00 성벽 ㄱ 반대 위

00 00 15 00 성벽 없음

00 00 00 F0 캐릭터 시작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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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C 00 00 00 위 제외 모두 물

4D 00 00 00 오른쪽, 위 제외 모두 물

4E 00 00 00 오른쪽 위 제외 모두 물

4F 00 00 00 오른쪽 제외 모두 물

50 00 00 00 오른쪽, 아래 제외 모두 물

51 00 00 00 오른쪽 아래 제외 모두 물

52 00 00 00 아래 제외 모두 물

53 00 00 00 왼쪽, 아래 제외 모두 물

54 00 00 00 왼쪽 아래 제외 모두 물

55 00 00 00 왼쪽 제외 모두 물

56 00 00 00 왼쪽, 위 제외 모두 물

57 00 00 00 왼쪽 위 제외 모두 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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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내 맵 타일 기본 (평지) (산림) (사막)
화살표는 유저패치 기준 변경 내용 

일본 (1A -> 20~25) (71-> 72~76) (CA->CF)

중국 (20~25 -> 1B~1F) (81~84-> 71) (CF->D7)

몽골 ((19)2E~31) (7C) (CD)

인도 (1A) (71) (D8)

이슬람 (20~25) (7C) (CB)

동유럽 (1B~1F) (7C~80) (CC)

서유럽 (1A) (7C~80) (CB->CA)

D7, D9 타일 (사막 지형)
비어있음 

2B, 2C, 2D 누런색
26~2A 기존 성 밖 타일과 같은 색
32~ 4A 황무지

4B? 전체 타일 사용시 튕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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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수정이 끝나면 저장을 하고 압축하기를 누른 뒤 WAPMAP.GK 파일을 덮어쓰면 됩니다.

이 작업도 시작 전 반드시 해당 파일을 백업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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