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기스칸 4 유저패치도 나온지가 이제 3년째가 다 되어 가네요. 이번 패치에서 크게 바뀐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 내 버그였던 적성 오류를 고쳤습니다. 기존 징기스칸 4, PK에서 궁병은 목축, 기병은 무기 문화의 영향을 받았지만 이는 버그로 밝혀졌죠. 무기 문화가 높아도 궁병 적성이 낮아 연사와 화공 특기가 있어도 약했던 가상 인물과 왕족 인물이 크게 상향되었습니다. 이제 조금 더 팽팽하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2. 가상 장수의 전투치도 높였습니다. 전투가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데도, 가상 장수의 전투가 낮아 쓰기 힘들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전투치에 가중을 둬서 60이하의 능력치일 경우 +12를 올려주도록 했습니다. 이제 더 실감나게 전투를 하실 수 있습니다. 

3. 공성전에서 방어 측 유닛 생산 알고리즘을 찾았습니다. 이 부분은 시나리오를 만드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개조 시나리오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병종(문화권에 맞는)을 먼저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의 0번부터 5번까지는 문화권으로 추측되며 0(특수 유닛-보병 병종 특화 유닛), 1(일본 문화권), 2(중화, 몽골), 3(인도), 4(이슬람), 5(유럽)으로 추측됩니다. 또, 화염 방사기나 화포병, 투석기는 방어시에 성문 앞에서 배치되면 성문에서 도망가는 경향이 있어 난이도를 낮췄습니다. 이 부분 역시 해결되었습니다. 

 

4. 새로운 병과도 추가하였습니다. 십자군, 어새신의 타 문화권 패널티를 없애서 2개의 병종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제 게임 내에서 더 많은 병종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병종의 패널티를 없앴기 때문에 시나리오 개발자라면 총 4개의 유닛을 패널티 없이 쓰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병종 이미지는 빵뚜아님과 망고내 님의 왜구와 토번 보병을 사용했습니다.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5. 기존 무사시보 벤케이의 병종 효과를 만적에게 부여했습니다. 이전에 적용했다 취소했던게 3번의 부대 설정 때문인데요. 일부 병종을 이끌면 능력치가 올라가는 인물이 성 방어를 하면 궁병이 아닌 보병이 3번 부대까지 설정되어 성 방어에 불리했습니다. 이 부분을 해결해서 다시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월레스는 시나리오 2에서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6. 그 외에 연회에서 대화시 충성도 상승 제거, 문화 아이템 발견 기준치 변경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수정 관련 HEX 주소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개발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사용하세요~

 

징기스칸 4 개정판 유저패치 소개 글

① 개관 일단 이 패치는 코에이의 기존 시나리오 1189년 초원을 달리는 늑대의 개정판입니다. 해당 시나리오를 참조하고 동시에 도시 이름, 도시 수, 군주 이름, 왕비 이름을 수정했습니다. 이벤

anacreon.tistory.com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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