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전투 값 계산

A = 인원 * 전투 / 10

예) 전투력 80의 일반 장수가 600명의 병사를 가졌을 때 값 

600 * 80 / 10 = 4800

 

B. 각 특기 값

기동 : 100

돌격 : 500 (유저 패치 : 100)

화공 : 1000 (유저 패치 : 500)

복병 : 500 (유저 패치 : 100)

 

C. 연사 값

C = 궁병 병과 * 500(유저 패치 : 250)

병과 : S = 5, A = 4, B = 3, C = 2, D = 1, E = 0

예) 궁병 병과 E의 장수 : 0

궁병 병과 A의 장수 : 4 * 500 = 2000

 

D. 병과 값

D = (병과 * 100)*4(보병, 궁병, 기병, 수군)

보병, 궁병, 기병, 수군, 총 4번의 병과 값을 더함

(유저 패치에서는 수군은 성 방어 전투에 필요 없으므로 제외)

예) 보병 D, 궁병 C, 기병 B, 수군 A

100 + 200 + 300 + 400 = 1000

 

A+B+C+D의 값을 비교 후 가장 높은 값의 인물이 성 방어

같은 전투, 특기, 연사라면 수군 병과가 높은 장수가 성 방어에 나올 확률 높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