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전투 값 계산
A = 인원 * 전투 / 10
예) 전투력 80의 일반 장수가 600명의 병사를 가졌을 때 값
600 * 80 / 10 = 4800
B. 각 특기 값
기동 : 100
돌격 : 500 (유저 패치 : 100)
화공 : 1000 (유저 패치 : 500)
복병 : 500 (유저 패치 : 100)
C. 연사 값
C = 궁병 병과 * 500(유저 패치 : 250)
병과 : S = 5, A = 4, B = 3, C = 2, D = 1, E = 0
예) 궁병 병과 E의 장수 : 0
궁병 병과 A의 장수 : 4 * 500 = 2000
D. 병과 값
D = (병과 * 100)*4(보병, 궁병, 기병, 수군)
보병, 궁병, 기병, 수군, 총 4번의 병과 값을 더함
(유저 패치에서는 수군은 성 방어 전투에 필요 없으므로 제외)
예) 보병 D, 궁병 C, 기병 B, 수군 A
100 + 200 + 300 + 400 = 1000
A+B+C+D의 값을 비교 후 가장 높은 값의 인물이 성 방어
같은 전투, 특기, 연사라면 수군 병과가 높은 장수가 성 방어에 나올 확률 높음
'징기스칸 4 > 고급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징기스칸 4 의학 문화와 수명 보너스 (0) | 2022.12.15 |
---|---|
징기스칸 4 원거리 공격 대미지 보정 (0) | 2022.12.11 |
징기스칸 4 선박 조난 확률 (0) | 2022.11.28 |
징기스칸 4 연회 성공 확률(왕비 호감도) (0) | 2022.11.24 |
징기스칸 4의 숨겨진 정보 - 특수 열전 인물의 공성 유닛 설정 (0) | 2021.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