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벽에 잠을 깼는데, 다시 자려고 누웠다가 갑자기 유저패치 생각이 났다. 총대장 공격, 정무청 파괴 이 두 개만 지우면 될 것 같아서 6시에 일어나 바로 찾아봤다. 그런데 리버싱으로 아무리 찾아도 값이 잘 나오지 않았다. 관련 텍스트 주소만 있을 뿐, DROPDOWNLIST에 대한 근본적인 수정은 불가능해 보였다. 설령 있다고 해도 내가 그걸 찾는데는 시간이 꽤 걸릴 것 같아서 포기할 찰나에... 

 

그럼 방침 자체를 없애면 어떻겠나는 생각이 들었다. 어차피 아래 명령 버튼으로 다 지시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니, 작업이 꽤 빠르게 진행되었다. 실행파일을 세 개를 분리해서 좀 귀찮긴 했지만... 그래도 맘 편히 작업이 끝나서 후련하다. 덤으로 텍스트 일부도 수정했다. 이제 정말 패치할 건 없을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