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테인은 기본적으로 주를 경계로 지역을 분할합니다. 라테인은 현재 총 7개의 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주에는 그 주의 최고 권력자인 영주가 그곳을 다스리고 있습니다. 각 주는 농업, 공업, 상업 등을 단독으로 맡고 있는 주가 많습니다. 뉴브로이어 주의 경우를 예로 든다면, 이곳은 트라이켄과 국경을 마주보고 있는 곳이기에 군사적 요충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처음 등장하는 주의 위치에서 시계 반대방향의 순서로 진행합니다)


뉴브로이어 주 

라테인 남서쪽에 위치한 주이며, 라테인에서는 변방 중의 변방에 속합니다. 포가튼 사가의 무대가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곳의 영주인 제커슨을 쓰러트리는 것이 게임의 목적이기도 합니다.


타르니아 주

라테인의 남쪽에 위치하였으며 공업이 발달되어 있는 주입니다. 라테인 철강 생산의 대부분은 이 곳에서 이루어 집니다. 


루델부르그 주

라테인 남동쪽에 위치한 주이며, 어스토니시아 스토리의 주 무대가 되었던 주입니다. 어스토니시아 스토리에 나왔던 카이난의 지팡이 전송식 이벤트도 이곳의 루델부르그 시에서 일어났습니다.


팔미라 주

라테인 동쪽에 있는 주입니다. 라테인 최고의 상업도시인 엘라 바하가 있는 주이며, 어스토니시아 스토리의 주인공인 로이드가 태어난 곳이기도 합니다.


로토파고스 주

라테인 북쪽에 위치하였으며, 북쪽에 자리잡은 가로린 세력에게 자주 침략을 받는 주입니다.


리큐리아 주

라테인 북서쪽에 위치하였고, 라테인 제국의 수도인 리큐리아가 있는 곳입니다. 제국을 통틀어 가장 화려하고 발전된 곳으로 이 곳에는 레오폴드 합스부르그 8세가 살고 있는 리큐리아 궁전이 있습니다. 


지우스 주 

라테인 서쪽에 위치한 주로 농업이 발달해서 라테인 곡물의 70%를 여기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포가튼사가 > 세계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테인의 역사  (0) 2013.01.24
게임의 배경  (2) 2013.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