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증정 성공 여부

 

수식

4 * (17-우호도) * (17-우호도) - 7 * (33 + 4 * (7-우호도))

※ 빨간 부분은 외교가 있을 경우

 

필요 금액

우호 일반 유저 패치
외교 X 외교 O 외교 X 외교 O
0 1156 729 X X
1 1024 625 X 20000
2 900 529 X 16928
3 784 441 X 14112
4 676 361 X 11552
5 576 289 18432 9248
6 484 225 15488 7200
7 400 169 12800 5408

 

우호 일반 유저 패치
외교 X 외교 O 외교 X 외교 O
8 324 121 10368 3872
9 256 81 8192 2592
10 196 49 6272 1568
11 144 25 4608 800
12 100 9 3200 288
13 64 1 2048 32
14 36 1 1152 32
- - - - -

일반 부분 출처 : https://chinghiskhan4.blogspot.com/2021/02/foreign-affairs-Gift.html

 

※ 문화 아이템 사용은 금액의 제곱근과 문화 값의 제곱을 비교하는 것으로 추측 

예) 우호도 7, 외교 특기 없음의 경우 유저 패치에서 필요한 금액은 12800. 12800의 제곱근은 소수점 버릴 경우 113. 따라서 문화 아이템 가치 11일 경우 성공한다고 추측

 

2. 동맹, 혼인 공식

 

A : 우호도 * 6 

B : 지모 * 3 / 5 + 직위(왕(20), 왕족(15), 친척(10), 그외(5))

C : 금전의 양의 제곱근(√x) / 문화 아이템 수치의 제곱

D = B * 3 / 4 (유저 패치 AI만 B * 4 / 3)

E = B / 4

F =  E 값의 랜덤값 (예 : 값이 10이면 1~10까지의 랜덤 값)

G = A + D

H = G + F

I = H + C (유저 패치 H + C / 2)

(I와 J 사이에 랜덤 값을 추가하는데 불명(대부분이 0 값)

J : 외교 특기 (20)

K  = I + J

 

최종 K 값을 기준 L과 비교, 값보다 높으면 동맹, 혼인에 성공

 

기준

유저 : 동맹(130), 혼인(170)

AI : 동맹, 혼인(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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