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4일 패치로 파이어액스의 공격력을 상향시키고 보우의 사정거리도 함께 올렸습니다. 다만 보우의 사정거리는 기존 활의 최대 사정거리보다 1만 더 올렸습니다.  

=============================================================

안녕하세요. 요즘 자주 인사드립니다. 얀코입니다. 설 지나고 올림픽도 슬슬 끝나가네요. 날씨도 풀리는 것 같고 봄이 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 다시 한번 포가튼사가 패치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패치 주제는 활 사거리와 홀리 메이스입니다. 활 사거리.. 최근에 포가튼 사가 유저패치를 플레이 동영상을 다시 봤는데요. 죽은 동료의 시체를 방패로 해서 꼼수를 쓰는 플레이를 봤습니다. 활로 쏘시는 게 어찌나 밉상이시던지.. 다들 활 사거리를 하향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사실 그 문제는 예전부터 저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었던 이유가

1. 파인드혼의 사거리는 스톰브레이커의 공격력과 같은 데이터를 씁니다. 파인드혼의 사거리를 원래대로 돌리면 스톰브레이커가 약해집니다. 

2. 보우나 윈드보우의 사거리는 파이어액스와 파이크+의 공격력과 같은 데이터를 씁니다. 보우와 윈드보우의 사거리를 원래대로 돌리면 파이어액스와 파이크+의 공격력이 약해집니다.

3. 애초에 시체를 적들이 뛰어넘지 못하는 게 게임 시스템의 한계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사거리를 높이더라도 약한 아이템들을 살리고 싶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패치로 사거리를 다 원래대로 돌린 이유는

1. 스톰브레이커는 다른 패치로 전투 기술을 상향시킨 덕분에 공격력 패치와 관계없이 쓸만해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공격력을 복원하고 대신 다른 데이터를 찾아서 마력+10을 붙였습니다.

2. 파이어액스 파이크+는 낮은 등급의 무기임에도 후반에 등장해서 다들 활용하지 않는 건지 후기 등에도 사용한다는 걸 전혀 볼 수 없었습니다. 최상급 무기인 크라이카와 브레이브랜스가 있다는 점도 고려해서 다시 원래 데이터로 되돌렸습니다.

마지막으로 홀리메이스가 최고급 무기임에도 성능이 좋지 못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자주 쓰여질 것 같습니다. 대신에 걱정이 되는 건 근처 값 중에 건드리면 이벤트에서 튕김이 나오는 구간이 있어서 행여 관련되지 않을까 하는 겁니다. 하지만 제가 모든 아이템의 필요힘, 관련 이벤트 테스트, 착용 이벤트, 포션 사용 등 될 수 있는 한 모든 이벤트를 다 체크했으니 걱정하지 말고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나올 수는 있어요 ㅎ

활 사거리가 원래대로 돌아오고, 홀리메이스가 좀 사용할 수 있게 바뀌어서 아이템 중에서는 홀리파이크를 제외하면 모든 아이템이 쓸만하게 바뀌어서 매우 기쁩니다. 그래도 플레이하시다가 이상한 점 있으시면 바로 댓글 주세요. 예전에도 다른 분들이 바로 댓글 달아주셔서 바로 패치 수정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럼 즐거운 불금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