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햇수로만 따지면 8년째가 되는 포가튼 사가 유저패치네요. 

우선은 늦었지만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애시당초에 진행하려고 했던 건 지팡이를 아스카리아와 똥개와 농부 아저씨가 착용하도록 수정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두 가지가 걸렸습니다. 


첫 번째는 똥개랑 농부가 너무 세지는 거 아닌가? 

두 번째는 지금까지 다른 직업으로 지팡이를 잘 써왔는데 그 직업들이 불편하지 않을까?


그러던 중 저도 모르게 아스카리아의 어빌리티 회복량을 늘려보자라고 해서 다시 삽질.. 패치 초기부터 아무리 찾아도 안 나왔던 데이터가 이제 와서 나올 리가 없지요. 그러다가 아스카리아 직업을 바꿀까, 공격력을 늘려볼까 하다가 순간 "그럼 힐러 직업이 마법을 사용하면?" 이란 생각에 부리나케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지난 데이터에 있던 걸 활용해서 아스카리아가 드디어! 마법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예전부터, 예전부터 들어왔던 아스카리아 상향을 해낸 것 같습니다. 늦었지만 한 번씩 꼭 아스카리아를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아스카리아와 데이터가 엮어져 있던 파이터 메이지가 마법을 회복했습니다. 안 그래도 파이터 메이지는 애매한 능력치에 쓸데없이 많은 경험치 요구량으로 효율이 낮았던 캐릭터였습니다만, 이번에 조금 숨통이 트인 것 같아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덕분에 다크 엘프이자 파이터 메이지인 위스퍼링윈들도 라이트닝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복구되었습니다. 이로서 아스카리아 팬도, 위스퍼링윈들 팬도 모두 즐거운 패치가 될 것 같네요.


그럼 다들 패치 받으셔서 아스카리아로 마법 한 번씩 써보시고 소감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많지는 않지만 댓글 올려주신 거에 항상 감사하고 고맙게 생각하고 있으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