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 블로그를 찾아오시는 여러분.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에 또 하나의 패치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2010년 9월에 시작한 패치가 벌써 7년 째를 맞이했네요. 

하나의 패치를 만들면서 항상 고생을 하다가도 완성이 되고 나면 엄청 기쁩니다.

그 기쁨은 제 인생에 평생 남을 기쁨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새벽 작업을 하다 느낀 점은, 아무래도 이제 패치 작업은 더 이상 힘들겠다는 점입니다.

우선, 7년 전과 달리 집중력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예전에는 하루를 꼬박 새고, 다음 날 잠만 자고 다시 작업에 들어가고.. 그랬던 집중력이.

이제는 6시간 이상 작업하면 데이터를 보기 힘듭니다. 눈이 쑤시고, 글자가 잘 안보여요.

나이가 들고.. 이제는 작업을 하기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요청하신 것들은 찾아서 해봤습니다만, 

제 능력으론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작업을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우선 위스퍼링윈들은 마법 제한 패치에선 어쩔 수 없이 라이트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위스퍼링윈들로 라이트닝을 사용하려면 마법 패치ver2를 설치해보세요.

그리고 캐릭터 데이터는 제가 아닌 다른 분들에게 물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보내주신 설명 자료에서 제가 모르는 용어가 너무 많아 작업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도 이번 패치에는 헤르겔라 포션 데이터를 찾아서 반영했습니다. 

원래라면 마지막 부사 전투에 들어가는 궁수의 공격력 데이터를 찾으려고 했었는데

데이터가 심하게 꼬여 있고, 겹치는 데이터가 너무 많아서 수정에 실패했습니다.

포기하려다가 헤르겔라 포션이 생각나 수정을 했는데 성공했습니다.


원래 헤르겔라 포션은 일반 포션과 다름없는 능력치였는데, 

이제는 최고 HP와 MP를 올려주는 귀중한 아이템에 되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이 나왔으니, 다들 즐겨 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올해 폭염에 다들 고생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몸 관리 잘하시구요.

즐거운 여름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